안녕하세요.
진에어 여객운송직 합격자소서 공유드립니다.
진에어는 서류 합격 후 면접 스터디에 여러번 참가했어요.
유일하게 스터디에 참가하면서 열심히 준비했던 기업이었는데,
아이러니하게 가장 빨리 떨어진 곳이기도 하네요.
사실 면접 대답을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빠르게 탈락하고 말았죠. 하하..
(너무 막힘없이 잘난 체를 해서 떨어진 게 아닌가...)
자소서에 개인적인 이야기를 많이 쓰다 보니,
진에어 자소서에도 개인적인 이야기가 너무 많네요.
그래서 제 개인적인 이야기가 덜 가미된 자소서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2. 항공업계 종사자로서 도야해야 할 ‘서비스 정신’은 무엇이며, 귀하가 JINAIR에 입사한다면 이를 어떻게 발현시킬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600
[편안함을 주는 서비스]
⠀⠀⠀
항공업계 종사자로서 고객 분들에게 편안함을 주는 서비스를 위한 고민을 지속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분들이 이용 과정에서 불편함이나 불안감을 느낀다면 좋은 서비스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불편이나 불안 요소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서비스 정신’을 지녀야 합니다.
⠀⠀⠀
[절대 타협할 수 없는 그것, ‘안전]
⠀⠀⠀
입사 후, 진에어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우선적으로 힘쓰고 싶습니다. 최근 잇따른 자연재해에 따라 일본 지역으로의 여행객들은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지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자연재해 및 비상사태 대처 방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진에어’라는 이미지 형성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진에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안내 책자 등의 방법을 통해 취항지 체류 중 비상사태 발생 시 대처 방법 또는 비상연락망 등을 제공한다면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처럼, 신뢰를 높이는 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지속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자소서를 쓸 때마다, 항상 소설을 쓰듯 말 지어내기 바빴던 것 같아요.
워낙 여러 곳을 동시에 지원하다 보니, 적는 데 급급했기 때문인 것 같기도 하네요.
서비스 정신이란 무엇일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은 마음에 안전을 키워드로 작성했었어요.
또, 조금이라도 차별성을 주기 위해 여러 서비스를 생각해보고 작성하여
"내가 그래도 그냥 막 쓰는 게 아니라 이 정도로 고민을 해봤다구~"
라는 티를 냈던 것 같아요.
돌이켜보면 고민한 티를 냈던 곳은 결과가 좋게 나오곤 했어요.
'내가 너에 대해 이만큼 알아보았다'는 티를 낸 곳은 더러 합격하기도 했지만,
어느 기업에나 적용될 것 같은 이야기만 나열하면 반드시 탈락하더라구요.
자소서 쓰느라 고생이 많으신 취준생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화이팅!
혹시 자소서 전체가 궁금하시면,
아래 해피캠퍼스에서 구매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해피캠퍼스 합격자소서 구매 링크 ▼
'취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영업 직무 특성과 역량 (0) | 2020.09.11 |
---|---|
제주도 취업 박람회 정보 공유 - 2020 온택트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 (0) | 2020.09.10 |
본아이에프 합격 자소서 예시 (0) | 2020.09.09 |
대림산업 합격자소서 예시 (0) | 2020.09.09 |
호텔신라 합격 자소서 예시 (0) | 2020.09.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