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끼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일본어 단어를 한글로 적은 '누끼'는 흰 배경에 사물만 존재하는 사진을 일컫는 단어인데요. 원본에서 배경을 제거하고 이미지만 남기는 행위를 '누끼 따기'라고 칭합니다. 이 작업은 사진 합성 등에 활용되는데요. 인물 또는 사물을 그대로 두고 다른 배경을 입히는 등의 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업을 가능하게 해 주는 누끼 따는 사이트 removebg를 소개하고, 활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누끼 따는 사이트 removebg 접속
먼저, removebg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여 접속해 주셔도 좋고,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 주셔도 좋습니다.
2. 이미지 업로드
다음으로 배경을 제거하고 싶은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여 직접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여 놓는 방식으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3. 누끼 이미지 확인
앞서 이미지를 정상적으로 업로드하셨다면, 배경이 제거된 누끼 이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사진을 통해 배경 제거 전후 사진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은 강가에 있는 자동차 사진으로 배경이 제거되기 전 사진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배경을 제거한 사진입니다. 배경이 깔끔하게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 확인 후 추가적으로 지워주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직접 지우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여 지워줄 수 있습니다. 아래 '지우기/복원'을 선택 후 브러시 사이즈를 조절하여 사진 내 지우고 싶은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4. 누끼 이미지 다운로드
앞선 작업을 거쳐 누끼 이미지를 생성하셨다면 다운로드하여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일반 다운로드는 500 X 500 px 정도의 화질이며, 별도의 작업 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만 1440 X 1440 xp의 고화질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라면 Kaleido라는 remove.bg, unscreen, designfy 서비스 통합 계정 생성 후, 정해진 수량 내에서 고화질 다운로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누끼 따는 사이트인 remove.bg 사이트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 능력자라면 포토샵으로 배경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시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해당 사이트를 활용하여 손쉽게 누끼를 따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썸네일 작업, 배경 합성 등의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셨다가 여러 상황에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