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정보

본아이에프 합격 자소서 예시

by 파쿠월드 2020. 9. 9.

본그룹은 '본죽'으로 널리 알려진 기업인데요.

 

 

당시 우연한 기회로 채용설명회에 참가 후, 지원했었어요.

1차 면접을 본 후, 2차 면접에 불참했던 기업이기도 하네요.

다른 회사에 합격하게 되어 아쉽게 면접을 못 갔었어요..​

 

서류 지원 당시 희망 직무를 지망하여 적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1지망을 인사, 2지망은 영업관리 직무로 적었던 것 같아요.

 

제가 지원할 당시엔 회사 사무실이 종로 쪽에 있었는데,

지금은 여의도 쪽으로 이전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럼 각설하고, 바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사진 출처 : 본그룹 채용 홈페이지)

 

 

2. 본인이 1지망으로 선택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본인의 강점과 연결지어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

[꼼꼼함]

⠀⠀⠀

인사 직무를 위해 소통 능력, 기획력, 책임감 등의 역량이 필요하며, 이러한 역량의 근간에는 ‘꼼꼼함’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꼼꼼한 성격이 꼼꼼한 업무 처리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OOO 인사총무팀 인턴으로 근무하는 동안 첫 주 과제로 근로기준법과 취업규칙을 비교하여 오탈자 및 수정해야 할 부분은 없는지 검토하는 일을 부여받았습니다. 당시, 형식, 내용, 문장, 단어순으로 4단계로 나누어 문서를 꼼꼼하게 검토했고 오탈자를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입사 후, 주어진 업무에 실수가 없도록 스스로 기준을 세워 검토하고, 실수를 줄이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본그룹 내·외부 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나누는 인사팀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

5. 입사 후 목표가 무엇이며, 그러한 목표를 갖게 된 이유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

[본을 지키고 키워가는 인사전문가가 되겠습니다]

⠀⠀⠀

본그룹의 채용설명회에 참가 후, 본그룹이 선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성과를 내는 회사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입사 후, 2002년 대학로 지점에서 시작하여 4개의 법인으로 발전한 성장의 원동력인, ‘본’을 지키고 키워가는 인사전문가가 되겠습니다.

⠀⠀⠀

이를 위해 다음의 두 가지를 실천하겠습니다.

⠀⠀⠀

첫째, 본그룹의 정신을 효과적으로 교육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지속하겠습니다. 본그룹의 핵심가치 및 경영철학은 회사를 이끌어나가는 중요 원칙입니다. 직원들에게 이러한 원칙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사원 개개인의 방향성과 회사의 방향성이 같은 지점을 향할 수 있도록 교육 체계 및 조직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

둘째, 본그룹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인사 트렌드를 꾸준히 파악하겠습니다. 근로기준법의 개정에 맞추어 취업 규칙을 수정하는 등 인사 업무를 위해서는 관련 법률, 이슈 등에 즉각 반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초적인 업무를 성실히 하고, 이를 토대로 본그룹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제시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

 

이처럼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고민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혹시 자소서 전체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해피캠퍼스에서 단돈 3천 원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 해피캠퍼스 합격자소서 구매 링크 ▼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733097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