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정보

노랑풍선 합격 자소서 예시

by 파쿠월드 2020. 9. 9.

노랑풍선을 지원하게 된 배경은,
당시 항공사에 지원을 했으니, 여행사에도 한번 지원해보자는 생각이었는데요.


여행사에서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도 모르면서 지원했던 것 같네요.
사실, 지금껏 지원했던 곳 중에 정확히 무엇을 하는지를 알고 지원한 곳은 없지만요.

당시 모두투어는 채용이 아예 없었고, 하나투어는 지원할 시기를 놓쳐버린 상황에서
우연히 노랑풍선의 채용설명회에 참가하게 되었고, 그것을 계기로 지원하게 되었어요.

설명회를 듣고, 다른 건 다 모르겠고
'청년내일채움공제'가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원에 대한 결심을 굳혔는데요.

여행사가 박봉이라는 것은 익히 잘 알고 있었고,
그나마 노랑풍선에 입사 후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할 수 있다기에
어느 정도의 돈을 확보할 수 있겠다는 심산이었어요.

무엇보다 빨리 취업을 해서 마음이 홀가분해졌으면 좋겠다고...
정말 매일 생각하던 시기였기에 어디든 취업을 결정짓고 싶었어요.

결론적으로, 1차 면접 - 인적성까지 통과한 상태에서 2차 면접을 안 갔는데요.
다른 기업 2차 면접과 겹쳐서 안 가게 되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각설하고, 노랑풍선 자소서의 일부를 공유드립니다.


 

1. 지원동기 및 준비과정 1000자
⠀⠀⠀⠀⠀
- 나누는 즐거움
⠀⠀⠀⠀⠀
○○ 및 ○○○에서 지내는 동안 많은 해외 관광객의 모습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FIT 관광객 대부분이 획일화된 여행지 체험에 그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주로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인기 있는 코스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각은 다양한 여행을 소개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발전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Needs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나누는 즐거움”을 느끼고자 여행 전문가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
- 여행 전문가의 꿈, 노랑풍선과 함께
⠀⠀⠀⠀⠀
여행의 즐거움을 주는 여행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 만족 중심의 기업문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설명회에 참가한 후, 노랑풍선이 이러한 제 가치관에 적합한 회사라 판단했습니다. 합리적인 소비자를 위한 노랑풍선의 ‘거품 없는 여행상품 제공’은 높은 고객 만족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지속적인 고객만족경영은 지난 2017년 1월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이라는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며 노랑풍선과 함께 투명한 여행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
- 복수전공 & 경험
⠀⠀⠀⠀⠀

저는 관광학과를 복수전공으로 이수하며 관광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등 관광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 여행 코스를 기획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가이드해보기도 했습니다. 당시 단 한 명의 외국인에게 투어를 진행하는 것으로 끝이 났지만, 관광객의 Needs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소중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학창시절 얻은 지식과 교훈을 노랑풍선에서 더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4. 입사 후 포부 1000자
⠀⠀⠀⠀⠀
- 빠른 적응
⠀⠀⠀⠀⠀
입사 후 1년 동안 여러 부서를 순환 경험한 후, 부서를 배치 받는다고 들었습니다. 순환 근무를 위해서는 어떤 업무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적응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에서 근무할 당시, 여러 부서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항상 필기도구를 지참한 경험이 있습니다. 새롭게 습득한 정보를 메모하고 되새기면서 주어진 업무에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겠습니다.
⠀⠀⠀⠀⠀
- 신뢰받는 노랑풍선의 사원
⠀⠀⠀⠀⠀
업무에 적응한 후에는 노랑풍선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저는 ‘좋은 서비스’란 ‘연애’와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애를 할 때 상대방에게 많은 것들을 주고도 모자람이 없는지를 걱정하는 스스로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좋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단순히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불편 사항이 없는지를 지속적으로 점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상담 과정에서부터 여행이 끝나는 순간까지 부족함이 없는지를 지속적으로 체크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노랑풍선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이겠습니다.
⠀⠀⠀⠀⠀
- 일본 여행 전문가로의 발돋움
⠀⠀⠀⠀⠀

향후 일본 여행의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작년 한해 약 2600만 명의 출국자 중 약 30%가 일본 지역으로 향했을 만큼,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은 높습니다. 이처럼 수요가 높은 일본 아웃바운드 여행을 노랑풍선의 확실한 ‘캐시카우’ 사업으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입사 후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통계 자료 등을 통해 동향을 파악하고, 수익성에 대한 고민을 지속하며 분석력을 높이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거나, 기존 상품의 수요를 높이는 방안을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겠습니다.

 


이상으로, 합격자소서 일부 공유드렸습니다.

자소서 전체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해피캠퍼스를 통해 3천 원에 다운로드 및 열람 가능합니다. :)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 해피캠퍼스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733097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