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정보/일본 소식

일본 나고야에서 시라카와고 당일치기 여행 가는 방법 :: 버스 예약 사이트, 시간, 장소 정리

by 파쿠월드 2022. 11. 8.

'일본의 알프스'라 불리는 시라카와고(白川郷)는 일본 기후현에 위치한 문화유산입니다. 약 2천 명 정도가 살고 있는 아주 작은 마을인데요. '갓쇼즈쿠리'라는 독특한 형식의 가옥 형태가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 드라마 매체에 시라카와고가 등장하기도 했고, 매년 꾸준히 방문객이 방문하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다만 시골 마을이다 보니 렌터카 또는 버스로만 접근이 가능한 곳인데요. 한국 관광객 입장에서 렌터카는 어쩐지 부담스럽고(일본과 한국은 운전석 방향이 다르기 때문), 버스 이용이 유일한 방법인데 예약을 위해서는 일본어로 된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이 필요하기에 여행을 포기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일본 나고야에서 시라카와고 가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내린 시라카와고

1. 나고야에서 시라카와고 가는 버스

 

우선 한국에서 시라카와고를 가기 위해서는 나고야 공항으로 이동 후 나고야 시내에서 버스를 타는 것이 가장 가까우면서도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오사카에서 나고야로 이동 후 가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 이동하는 데 긴 시간이 소요될뿐더러, 금액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나고야행 비행기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라카와고 위치

 

나고야에서 시라카와고로 이동하는 버스에 대한 정보는 기후버스(岐阜バス)에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1) 기후버스(岐阜バス)

https://www.gifubus.co.jp/global/

 

Highway Bus Information|Gifu Bus

HOME > Highway Bus Information

www.gifubus.co.jp

 

기후 버스의 경우 사이트 내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하므로 한국인 입장에서 좀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먼저 사이트 내 중간쯤 위치하는 [한국어]를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나고야 <--> 시라카와고를 선택하여 고속버스 예약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 나고야 출발지

대표적인 출발지는 메이테츠 버스 센터(Meitetsu Bus Center, 名鉄バスセンター)이므로, 지도에서 미리 확인해 주세요. 메이테츠 백화점 남성관 고속버스 정류장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이테츠 버스 센터 주소 : 1 chrome-2-4 Meieki, Nakamura Ward, Nagoya, Aichi 450-0002 일본) 그 외 다른 지역에서 출발하는 것도 무방하나 지도를 통해 미리 위치를 꼭 확인 후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버스 시간표

주의하실 점은 하루 배차가 많지 않다는 점이며, 아침 일찍 출발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래 표에서 확인 가능하시겠지만, 7시 50분부터 30분 간격으로 출발하며, 9시 20분이 최종 출발 버스입니다. 따라서 아침 일찍 숙소를 나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라카와고에서 나고야로 돌아오실 때는 14시 30분부터 16시 30분 사이에 버스에 승차하셔야 합니다. 16시 30분이 막차이므로, 꼭 놓치시면 안 됩니다. 참고로 이동 소요 시간은 편도 2시간 40분입니다.

 

 

4) 버스 요금

버스 요금은 시기에 따라 달라지므로,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수기 평일에 해당하는 A의 경우 성인 기준 편도 3,000엔, 성수기 평일에 해당하는 B의 경우 3,500엔, 주말 또는 연휴에 해당하는 C의 경우 4,000엔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왕복 티켓이 필요하므로 편도 가격의 2배를 생각하시면 되겠죠?

 

 

2. 버스 예약

앞서 기후 버스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하셨다면, 예약은 highwaybus라는 사이트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진행해 주세요. 한국어를 제공하므로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시라카와고 방면] 버스 정류장, 승차일, 승차인원을 선택해 주시고, 다음으로 [나고야 방면] 버스 정류장, 승차일, 승차인원 선택 후 설정된 금액을 지불해 주시면 됩니다.

 

https://www.highwaybus.com/gp/inbound/inbPlanList?lineId=665&lang=KO 

 

02.운행편 일람(공석 조회)

02.운행편 일람(공석 조회) 이용하실 버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승차 정류장・하차 정류장・승차일・이용인원수를 선택하신 후 공석조회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예약 접수기간 : 달력에

www.highwaybus.com

 

3. 시라카와고 관람 시간

시라카와고는 작은 마을촌입니다. 따라서 구경에 긴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는데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넉넉잡아 2~3시간이면 충분히 관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동 시간 2시간 40분에 2~3시간을 상정하면 나고야 출발 시간으로부터 최소 4~5시간 이후의 시간대로 돌아오는 버스를 예매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상으로 나고야에서 시라카와고로 이동하는 방법, 버스 운임, 시간표, 출발지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관광지는 아니지만, 마니아 층이 있는 관광지이기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