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정보

호텔신라 합격 자소서 예시

by 파쿠월드 2020. 9. 9.



호텔신라 객실프런트 합격자소서 공유드립니다.

사실 호텔신라는 삼성 내에서도 GSAT 커트라인이 굉장히 높다고 들었어요.

지원할 때도 크게 기대하면서 넣진 않았고, 그냥 GSAT 한번 보는 것으로 만족하겠다는 생각으로 지원했어요. 실제로 GSAT에서 바로 광탈했습니다ㅠㅠ!

GSAT이라는 시험이 있기에 서류 합격률이 꽤 높은 편이라는 얘기도 들은 적이 있는데,
그래서였는지 머리를 억지로 쥐어 짜내고 짜내서 자소서를 제출했었어요.
자소서 퀄리티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합격해서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그럼 곧바로 합격자소서 공개하겠습니다. :)
지금 읽어보니 정말 아무말대잔치였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당시 메르스 관련하여 호텔신라의 사후 대응를 녹여 견해를 작성했었는데요.
공교롭게도 지금 또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아요.
상황이 나아져서 더 많은 채용이 이루어지길 바라봅니다...!


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1000
⠀⠀⠀
[관광산업의 돌발변수, 자연재해 및 질병]
⠀⠀⠀
관광산업에서 자연재해 및 질병의 발생은 큰 악재로 작용합니다. 최근 일본의 관광산업은 태풍 및 지진으로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다수의 관광객들이 일본 여행을 취소함에 따라 큰 경제적 손실을 입게 된 것입니다. 특히, 지진의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홋카이도는 숙박 취소 인원이 30~50만 명에 이르고, 그 피해액이 천억 원이 넘는다고 하니 호텔의 입장에서 객실점유율 하락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자연재해뿐 아니라, 질병도 큰 걱정거리 중 하나입니다. 최근 한국에서 메르스 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은 3년 전 상황을 상기시켰습니다. 메르스가 발병한 2015년, 방한 외래관광객 시장은 2005년 이후 최초로 마이너스 성장인 -6.8%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당시 호텔신라도 직접적으로 타격을 입었습니다. 제주도 지점에 메르스 확진 진단을 받은 환자가 투숙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직원들을 격리 조치해야 했고, 영업에 차질을 겪었습니다. 이처럼, 돌발변수로 작용하여 큰 피해를 주는 자연재해 및 질병에 대한 대비책은 반드시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
[사전적 관리 제안]
⠀⠀⠀

 

2015년 메르스 발병 당시, 호텔신라는 기존 투숙객의 숙박 및 항공료 환불, 직원 격리 조치 및 방역 등 뛰어난 사후 관리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처럼 사후 관리도 중요하지만, 사전적 관리도 필수적일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미흡하지만 사전적 관리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첫째, 매뉴얼을 작성 및 공유하여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 방안을 전 직원들이 사전에 숙지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둘째, 질병관리본부 또는 기상청 등의 부처와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신속한 정보 확보가 가능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비상 연락망을 점검하여 비상시 신속한 연락이 가능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입사 후, 이처럼 호텔신라의 위기 요소를 예측하고 해결 방안을 고민하며, 함께 대비하는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자소서 전체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해피캠퍼스를 통해 단돈 3천 원에 다운로드 및 열람 가능합니다. :)

 

▼ 해피캠퍼스 자소서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733096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