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서이추 100명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

by 파쿠월드 2022. 11. 10.

부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로, 유입량도 많고 접근성도 높은 편이라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100명을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서이추'

 

네이버 블로그를 빠르게 키우기 위해서는 꾸준한 '서이추'가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서이추'는 '서로 이웃 추가'의 줄임말로, 다른 블로거와 서로 이웃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이웃'이 일방향적 관계라면, '서로 이웃'은 양방향적 관계인데요. 서로 지지해 주는 사이가 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로 이웃으로 추가하는 것을 신청한다'를 줄여 '서이추 신청'이라고도 하며, 네이버 블로그 세계에서는 '서이추 신청 환영, 서이추 신청합니다' 등으로 활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로 이웃은 최대 5,000명까지 진행 가능하므로, 블로그를 빠르게 키우기를 희망하는 분들은 매일 100명씩 50일간 서로 이웃 신청을 하면서 서로 이웃을 늘려 블로그 유입을 늘리고자 노력하게 됩니다.

 

 

2. 서이추 하는 방법

 

서이추를 위해서는 마음에 드는 블로그에 접속하여, [+ 이웃추가] 버튼을 누른 후 '서로이웃으로 신청합니다'로 신청해야 합니다. 이때 다음 화면에서 간단히 서로 이웃을 신청하는 이유나 계기 등의 코멘트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이후에는 상대방이 수락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서로 이웃' 관계가 됩니다.

 

한편 상대방이 서로이웃 5,000명을 달성했을 경우 서로 이웃으로의 신청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서로 이웃으로 신청합니다'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신청할 수 없도록 제한됩니다.

 

3. 서이추 100명 빠르게 달성하는 방법

 

하루 서이추 신청 가능한 횟수가 100번이므로, 100명의 블로그를 찾아 서로이웃 신청을 눌러주어야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관심사가 겹치는 블로거를 찾는 것도 어려운데, 블로그에 접속 후 이웃추가 버튼을 누르는 데에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이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1) 키워드로 검색하기

네이버 [VIEW] 탭에서 본인의 블로그 주제를 검색하여 비슷한 주제로 글을 남긴 블로거를 찾는 방법입니다. 기왕이면 자신과 같은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 중인 블로거와 이웃이 되는 것이 유입량을 늘릴 수 있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본인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해 줍니다.

 

2) 관심 있는 블로그를 탭으로 빠르게 열기

1)에서 나온 검색 결과를 살펴보면서 관심 있는 블로그를 Ctrl + 클릭을 통해 탭에 추가해 줍니다. 그냥 클릭할 경우 화면이 새 탭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Ctrl + 클릭을 통해 현재 화면에서 탭만 새로 열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대략 1~20개 정도의 탭이 열릴 때까지 해당 작업을 반복합니다. 

 

Ctrl + 클릭을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 손가락이 아플 수 있는데요. 이때 구글 확장 프로그램인 Linkclump를 활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Linkclump의 경우 지정된 범위 내에 있는 링크를 한 번에 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시간과 에너지를 단축해 줄 것입니다.

 

3) 탭을 전환하면서 빠르게 서로이웃 신청

이제 열려 있는 탭 내 블로그에 하나씩 접속하여 서로 이웃을 신청합니다. 서로 이웃을 신청하기 전 미리 메시지를 적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이웃을 신청하게 된 경위나 사유 또는 본인을 소개하는 글을 미리 적어두고 서로 이웃 신청 시 작성하게 되는 메시지에 복사 붙여 넣기를 해 줍니다. 

 

앞서 1)~3)까지의 작업을 5~10회 정도 반복하면 빠르게 서로이웃 신청 100명을 진행할 수 있고, 100명이 달성되면 서로 이웃 신청 시 하루 이웃 신청 가능 최대치에 도달했다는 메시지 창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제 하루 할당량을 모두 채운 셈이니 다음날까지 기다렸다가 같은 작업을 반복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 서로이웃 빠르게 100명 달성하는 방법을 공유드렸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방법을 통해 빠르게 블로그를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