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블로그 글자수세기 쉽게 하는 방법 - 리뷰언즈 엔서포터

by 파쿠월드 2022. 10. 18.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글자 수'에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로, 상위 노출을 위함인데요.

정확한 기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지만, 상위 노출의 기준에 '글자 수'도 고려 대상일 것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추론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글자 수 세기 쉽게 하는 법을 공유드립니다.

 

대다수의 분들이 블로그에 글을 쓴 후, 네이버 검색 사이트에 '글자수세기'를 검색하여 글자 수를 확인하고 있으실 텐데요. 이 방법의 경우 중간중간 어느 정도 작성했는지 알기 힘들기 때문에 편리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간중간 작성한 부분까지를 복사하여 글자 수를 체크해 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 경우 그만큼 작성 속도는 더더욱 늦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바로, 구글 크롬에서 '리뷰언즈 엔서포터'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함으로써, 블로그를 작성하는 중간중간 글자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1. 리뷰언즈 엔서포터 설치 경로

 

'리뷰언즈 엔서포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크롬 웹 스토어에서 검색 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추가 가능하오니, 아래 링크에서 추가해 주세요!

 

▼ 리뷰언즈 엔서포터 다운 경로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EB%A6%AC%EB%B7%B0%EC%96%B8%EC%A6%88-%EC%97%94%EC%84%9C%ED%8F%AC%ED%84%B0/ogdclnimljhnfgcmgpccipgbjfhlmbap?hl=ko

 

 

설치가 완료되면 상단에 아이폰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리뷰언즈 엔서포터 사용 방법

 

설치가 완료되면, 별도의 액션 없이 글자 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눌러서 본문에 글을 작성해 보시면, 상단에 아래와 같이 글자 수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5자가 상단에 표시된 것을 보실 수 있죠? '엔서포터 끄기'를 누르면 해당 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기존 '네이버 글자수세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의 경우 창을 계속 바꾸어 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해당 방법을 통해 작성하는 동시에 실시간으로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 시간을 단축해 줄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자주 즐겨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설치해 두고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블로그 글자수세기 쉽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 편리하게 포스팅을 진행하시길 바라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