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정보/일본 소식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소식 및 관련주 정리

by 파쿠월드 2022. 9. 23.

그간 일본 여행은 패키지여행만 가능한 데다, 비자 발급이 필요하여 여행 수요가 많이 줄어든 상황이었는데요.

일본 정부에서 자유여행을 허용하면서, 여행 수요가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정부 발표 이후 일본행 비행기표의 값이 두 배 이상 뛴 점은 높은 여행 수요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에 관한 일본 정부의 발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기시다 총리, 10월 11일부터 허용하겠다.

 

일본은 10월 11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70여 개 국가에 대해 무비자 자유여행을 허용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지난 2020년 4월에 국경 폐쇄 조치를 내리면서 약 2년 6개월간 불허해 왔는데요.

이번 조치를 토대로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일본에 입국하게 될 전망입니다.

 

해당 정보는 어제인 22일 기시다 총리에게서 직접 나온 발언이기 때문에 공신력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시다 일본 총리는 기자회견을 통해,

11일부터 일일 입국자 수 상한을 폐지하고 무비자 외국인 여행을 허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껏 여행사는 비자 발급 시기를 맞추기 위해, 예약시점으로부터 한 달 이후 출발 상품만을 판매해 왔는데요.

앞으로는 즉시 출발하는 여행 패키지도 판매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여행사의 반응

 

기시다 총리의 발언 이후, 여행사들은 '고생 끝에 낙이 온다'며 환호하는 상황입니다.

그간 불매운동에 코로나19 팬데믹까지 더해 약 3년 간 일본 여행에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국내 관광객의 일본 여행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인데요.

일본 여행에 대한 제2의 호황기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하는 전문가들도 적지 않습니다.

 

일례로 참좋은여행의 경우 비자 면제 가능성에 대한 기사가 등장한 이후,

일본 여행 예약자가 일 평균 500명 이상으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불매운동, 팬데믹 기간 대비 50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엄청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여행사의 사정도 마찬가지인데요.

모두투어 역시 일본행 예약 건수가 약 130%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하나투어도 지난달 대비 776%, 노랑풍선은 오사카 패키지 상품의 예약률이 지난달 대비 1,200%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고생했던 여행사들이 드디어 숨을 좀 돌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관련주

 

일본 무비자 여행 소식을 시작이 여행 관련주의 상승 여력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표적인 여행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종합 여행사로서 동남아시아, 미주, 유럽 등에 해외 법인을 구축하고 있는 대형 여행사입니다.

2022년 9월 23일 현재, 주가는 1주당 58,600원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최고점인 92,112원의 절반을 조금 넘는 수준의 가격이네요.

 

2. 모두투어

모두투어는 국내 최초 여행상품 도매업을 시작한 여행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바운드 전문 모두투어 인터내셔널, 호텔 운영을 영위하는 모두스테이를 보유한 회사이기도 한데요.

하나투어와 더불어 대형 여행사로서 주가의 상승 여력이 있을지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주가는 1주당 18,450원으로, 최고가 31,550원 대비 41.52% 하락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3.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일본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일본 시장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 여행사입니다.

앞서 살펴본 두 회사에 비해서는 규모는 작으나, 후발주자로서 따라붙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기대가 됩니다.

현재 주가는 7,040원 수준으로, 최고가 21,450원 대비 약 67% 하락한 상황입니다.

 

4. 참좋은여행

마지막으로 살펴볼 회사는 참좋은여행입니다.

참좋은여행의 강점은 유통 과정을 줄여 가격적인 메리트를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대리점이 아닌 직접 판매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좋은여행의 주가는 11,400원으로 최고가 18,150 대비 약 37% 하락한 수준입니다.

앞서 살펴본 다른 회사에 비해 하락률이 낮은 편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상으로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소식 및 관련주를 살펴봤습니다.

지금껏 여행을 못 가서 답답하셨던 분들이나, 여행 관련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어디든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세상이 되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