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뮤직카우 수익 공개_임창정 소주한잔 1주 9개월 수익

by 파쿠월드 2020. 9. 19.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 뮤직카우 수익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뮤직카우를 알게 된 것은 작년 12월 정도였는데요.

사실 투자 목적보다는,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이 흥미로워서 구매했었어요.

그런데, 지금 와서 보니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이 더욱 흥미로워서

여러분들께 공유하고자 마음 먹었어요.


바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보유 곡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투자 목적보다는 팬심으로 접근했기 때문에

좋아하는 곡을 유저마켓을 통해 2019년 12월에 구매했어요.

당시 제가 좋아하는 곡이 옥션으로 진행되지 않았고,

성질 급한 저는 유저들에게 구매하는 방법을 택했네요.


 제가 구매한 곡은 바로 임창정님의 소주한잔입니다.



( 출처 : 뮤직카우)


임창정님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정말 좋아하는 가수였고,

특히 은퇴했을 때 너무나도 아쉬워했던 기억이 있어서

은퇴 전 마지막 앨범의 타이틀곡인 소주한잔을 꼭 갖고 싶었어요.


정말 명곡이라고 생각하고 갖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쁨을 줄 것 같았어요.

또, 제 평생 소주한잔을 통해 돈이 들어오면 그 기쁨이 클 것 같다는 생각도 있었죠.


옥션으로 구매했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겠지만,

유저마켓을 통해 구매했기 때문에 당시 꽤 비싼 금액으로 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9월 현재 시세를 보니, 거래금액이 더욱 높은 금액으로 형성되어 있어 다행이네요!


2. 수익 공개


그럼, 바로 수익을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작권 보유 현황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사이트 내 [마이뮤카]에서는 제가 보유한 저작권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소주한잔 한 곡을 보유하고 있고, 

49,700원에 구매했지만 현재 평가액이 51,500원 정도로 

지금 팔면 약 1,800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어요. :)


뿐만 아니라, 9개월 동안 저작권료를 약 1,519원 정도 받았는데요.


저작권료만 놓고 보면 초기 금액 대비 약 3%의 수익을 얻었고,

평가액을 통한 수익을 포함하면 6% 정도의 수익을 얻었네요.


그런데 앞으로도 저작권료는 꼬박 꼬박 들어올 것이고,

소주한잔의 시세는 더욱 높아질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팬심 가득),

팔지 않고 계속 보유해볼 생각입니다. :)


2) 저작권료 입금 내역



저작권료가 어느 정도 들어오는지 감을 잡으실 수 있도록,

작년 12월부터 올해 9월까지의 입출금내역을 공개합니다!


가장 많이 들어온 달은 197원,

적게 들어온 날은 65원 정도 들어온 것으로 보여요.


1년에 저작권료로만 약 2,000원이 들어온다고 가정하면,

25년 후엔 저작권료 수익이 원금을 뛰어넘겠네요.


너무나도 먼 얘기처럼 느껴지지만요...!


이상, 지금까지 소주한잔 1주 9개월동안 존버한 후기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좋아하는 가수가 있으시다면 재미삼아 한 주 정도 구매해서

원하는 곡의 주주가 되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해당 곡을 재생하는 것이 곧 내 수익이 된다는 생각에,

구매한 곡을 주구장창 듣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실지도 몰라요~!ㅎㅎ

댓글